◈ 제주시지역 ◈ 제주시동부 ◈ 제주시서부
◈ 서귀포시지역 ◈ 서귀포시동부 ◈ 서귀포시서부

관광지정보 서귀포시서부

    건강과성박물관  - 감산리 박물관 |

 
 '건강과 성 박물관'은 성 전문 박물관으로써 성건강과 성교육을 중심 테마로 하고 있다.
 
 산방산과 화순 앞바다의 형제섬을 배경으로 조성된 야외공원.
 
 80여점의 조형물들로 꾸며진 야외공원은 야자수와 함께 어우려져 관람객들의 추억을 담기에 손색이 없는 장소이다.
 
 오감 체험관이 있어 시각적 경험 뿐 아니라 오감을 통한 성적 자극을 체험해 볼 수도 있다.
 
 건강과 성 박물관의 야외공원에 설치된 커플 조각상.
 
 건강과 성 박물관에서는 우리 자신과 상대의 몸과 마음, 울를 둘러싼 사회적 성문화를 제대로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성에 대한 기본 이해를 돕는 '사랑과 성 역사관'은 온 세기의 커플과 인간의 성문화에 대한 변천사를 알 수 있다.
 
 선조들이 남겨놓은 유물을 통해 과거와 현재, 미래가 한 공간에서 소통할 수 있다.
 
 성전이라고 평가받고 있는 소녀경과 카마수트라를 비롯한 남아메리카와 유럽 등 과거 역사 책 속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다.

 

성 관련 모든 자료를 전시하는 공간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세계의 성에 관한 자료들이 모여 있다.
사랑, 섹스, 임신, 성병 등 성 건강과 건강한 성 가치관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여러 방식의 성교육 프로그램을 연구한다.
아프리카 오지로부터 유럽의 궁궐 안까지 성에 대한 세계교육박물관이라고 부를 수 있을 정도로 전시품도 다양하고 내용도 파격적이다.
성역사, 삶과 성, 감각과 성, 웰빙 섹스 등 성에 대한 변천사와 성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감각과 성은 오감 체험관으로 오감을 통한 성적 자극을 체험해 볼 수 있다.

S' Education 성을 건강하게 디자인하는 행복한 성생활의 비법을 전한다.
S' Culture 고대 이집트, 로마를 시작으로 시대별, 지역별로 이어지는 다양한 성문화를 보여준다.
S' Fantasy 다채로운 느낌과 생각을 전하는 조각들, 성적 판타지가 담긴 미로를 보여준다.
S' Gallery 박물관이 매년 주최하는 에로티시즘, 공모전 수상작과 우수 에로티시즘을 볼 수 있다.
S' Book cafe 커피와 책이 함께하는 성적 대화의 창, 성과 관련된 각종 도서를 구비하고 있다.

 

대  상

기준

관광지요금

할인권구매시

성   인

20세이상 

12,000원

9,500원

청소년

없음 

0원

-

소   인

없음 

0원

-

노   인

65세이상 

10,000원

소요시간

개폐장시간

국가유공자

국가유공자증지참 

10,000원

60분

11~2월:9시~19시
3,4월/9,10월:9시~20시
5~8월:9시~21시
(마감1시간 전까지 입장가능)

장애인

장애인증지참 

10,000원

군   인

군인신분증지참 

10,000원

개폐장시간
11~2월:9시~19시
3,4월/9,10월:9시~20시
5~8월:9시~21시
(마감1시간 전까지 입장가능)


 

공항-서광로-건강과성박물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항구로 8 (하모리) ☎ 064-792-5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