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시지역 ◈ 제주시동부 ◈ 제주시서부
◈ 서귀포시지역 ◈ 서귀포시동부 ◈ 서귀포시서부

관광지정보 제주시동부

    석다원  -  일반관광지 |

 
 
제주에 있어 돌은 제주인의 삶의 형식이고 생활 그 자체이며 곳곳에 돌을 이용하지 않은 곳이 없다.지금은 그냥 굴러다니는 돌이 되어 버린 신세이지만 제주민의 노력으로 그 가치에 합당하는 곳으로 다시 태어나고 있다.뿐만 아니라 제주 옛인들은 구복과 기원의 대상이 되었던 것도 바로 돌이였다. 돌탑을 쌓아 바다로 나가는 사람들의 만선과 안전을 기원하고 마을의 나쁜 기운을 쫓아내는 영험이 있다고도 하며 돌탑을 찾는 사람들에게 행운을 가져다 준다고 믿어왔다.
석다원에는 구좌읍 하도리 일대의 해석(海石) 중에 사람의 얼굴 모양을 한 것을 골라 돌탑의 맨위에 올려놓았는데 그것은 석다원장인 오상근씨가 2D년 동안 모은 것으로 사람의 손은 전혀 가미되지 않은 자연석이다.
그 모양이 웃는 얼굴이 있는가 하면 각양각색의 형상들로 이루어져 수석의 가치가 없는 제주돌도 이렇게 멋스렇게 표현되어지는가 싶다.얼마 후부터는 여행객들이 쌓은 돌탑중에 잘 쌓은 것에 한해 쌓은이의 싸인을 받아 마치 기념 식수처럼 기록으로 남긴다고 한다.자신의 여행의 체취가 남은 것을 몇년이 지난 후에 다시 되돌아보면 그때의 추억속으로 빠져들게 하는 곳이 이곳 석다원이 될 것이다.

 

푸른바다가 시리도록 아름다운 제주도..바다가 있는 곳이면 어디든 관광지가 아닌 곳이 없으며 차를 타고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하는 즐거움도 유독 크다.그래서 더욱 알려지지 않은 곳이 바로 이곳 석다원이 아닐까 싶다. 전국환경평가 1위를 차지하며 전국 최고의 청정수역을 자랑하는 구좌읍 종달리 해안도로에 있다. 말그대로 돌이 많은 동산이라는 뜻인데 제주는 돌이 지천으로 널려 있어 이러한 연유로 아마 석다라 이름을 짓지 않은가 싶다.

 

대  상

기준

관광지요금

성   인

없음 

무료

-

청소년

없음 

무료

-

소   인

없음 

무료

-

노   인

없음 

무료

소요시간

개폐장시간

국가유공자

없음 

무료

30분

장애인

없음 

무료

군   인

없음 

무료

개폐장시간
항시개방


 

* 제주공항 - 12번국도 - 함덕 - 세화 - 석다원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세화리